재테크 / / 2025. 8. 1.

토스증권 '주식 골라보기' 소개 - 내게 맞는 주식 추천 기능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별종목 투자자를 위한 토스증구너의 '주식 골라보기' 기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ETF 투자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개별 종목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상황이지만, 추후에 공부를 꾸준히 하여 개별종목을 투자할 생각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처음 봤을때 저 같이 어떠한 종목을 분석할지 조차 막막한 사람들에게 굉장히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필터를 설정할 수 있고, 내가 중요하다고 여기는 지표를 필터링하여 나만의, 내가 찾고싶은 종류의 종목을 골라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국내, 미국 주식 한정)

 

그럼 어떤식으로 사용하면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증권 '주식 골라보기' 기능

 

1. 토스증권 홈페이지(PC)를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상단에 [주식 골라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출처: 토스증권

 

 

 

2. 왼쪽 메뉴에서 '꾸준한 배당주', '저평가 성장주' 등 내가 확인하고 싶은 주식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출처: 토스증권

 

그러면 그 컨셉(?)에 맞게 토스에서 필터를 설정해놓고, 그에 맞는 종목 목록을 쭉 보여주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꾸준한 배당주'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필터가 다음과 같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1. 배당수익률: 3% 이상
2. 배당성향: 30% 이상
3. 배당 연속지급: 3년 이상
4. 순이익 연속증가: 3년 이상

 

중요한 것은 이 필터를 내 맘대로 변경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나는 '배당 연속지급 5년 이상인 기업을 찾고싶어' 라고 생각한다면 그렇게 필터를 수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3. 내가 직접 필터 설정해보기

 

다음으로 왼쪽 메뉴 상단에 [직접 만들기] 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내가 원하는 필터를 내가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토스증권

 

 

아래와 같이 기본, 재무, 시세, 기술 네 가지 카테고리로 필터가 나눠져있고, 각 카테고리마다 여러가지 지표들이 존재합니다. 각 지표들을 내 입맛에 맞게 필터링하여 내가 원하는 종목을 추천받을 수 있게 됩니다.

출처: 토스증권

 

 

 

 


 

 

마치며

 

이상으로 토스 증권의 '주식 골라보기' 기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도 개별종목의 기업분석을 공부하고 있는 투자자로서, 저는 이 기능을 이렇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먼저 투자 관련된 용어, 지표들을 공부해본 다음, 내가 원하는 지표들을 내가 직접 필터링 하여 원하는 종목을 찾고, 그 종목들을 하나하나 분석해 보는 것이죠.

 

예를들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 저평가되어있는 종목을 선별하고 싶다면,

 

PER: 0~10, PBR: 0~1, 최근 5년 평균 매출액 증감률 : 10%이상

출처: 토스증권

 

이런식으로 필터링을 해보는 것이죠.

 

물론 지표만으로 알 수 없는 기업의 리스크나 세계 정세와 같은 상황들은 그 외에 우리가 주의해서 살펴봐야할 부분입니다. 

단순히 지표만을 활용한 종목 추천 툴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twitter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