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레알 마요르카 소속 이강인선수가 프랑스 PSG로 이적한다는 소식입니다. 프랑스 스포츠 신문 레키프는 이강인 PSG 이적은 시간문제이며 메디컬 테스트까지 마쳤다고 보도했는데요, 관련된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이강인 파리생제르맹 이적
파리생제르맹(PSG)은 프랑스 리그앙에서 11회 우승한 프랑스 최고의 빅클럽입니다. 네이마르, 음바페, 메시와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이 있는 구단이죠. 메시는 계약이 만료되어 미국 인터 마이애미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메시의 빈자리로 PSG가 이강인을 영입할 것이라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PSG 팬들에게는 아직 이강인의 인지도가 부족하여 SNS에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등 논쟁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많은 축구팬들과 전문가는 이강인이 충분히 경쟁력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강인이 PSG에서 주전으로 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이강인 PSG 이적료
스페인 스포츠 일간지 '마르카는' PSG가 이강인의 영입에 2200만 유로(약 302억 원)를 제시했다고 보도했으며, 두 구단은 세부사항을 조율 중에 있다고 합니다. 마요르카 역대 이적료 수입 1위는 2005년 바르셀로나에 사무엘 에투 이적료인 2700만 유로(약 372억 원)입니다. 이강인 이적료인 2200만 유로는 사무엘 에투 이적료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이강인 PSG 연봉, 계약기간
이강인과 PSG의 계약기간은 약 3~5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아직 정확한 연봉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지 매체들은 약 400만 유로(약 55억)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강인의 PSG이적설에서 알아봤습니다. 세계적인 빅클럽으로 이적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강인선수는 아직 프로 데뷔 이후 우승컵을 들어 올린 적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프랑스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이강인 선수의 다음시즌 PSG의 행보를 응원합니다.